The Life

그림이 없는 포스트는 정말 오랜만인거 같네요. 글 자체도 무척 오랜만이지만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전 얼마전 암 선고를 받았습니다. 이미 팔의 신경을 침범해서 오른쪽 어깨도 사용할수 없는 상황이구요

아직 전이는 되지 않았지만 목쪽에 자리잡은 조직이 상당히 커서 어떻게 될지 아직 모르는 상황입니다. 뇌로가는 중요혈관을 종양이 둘러싸고 있어서 위험성도 크구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아마도 항암제나 방사선 조사등으로 크기를 줄이고 조직을 덜어 낼듯해요

그건 그렇고 병원에 쭉 있어서 잠수부조차도 그려보지 못하고 있는데 어서 얼마나 그릴수 있을지 가늠해보고 싶네요. 물론 어느정도 짐작하고 있어서 현실을 알았을때가 두렵기도 합니다

친구는 목숨이나 신경쓰자고 그러지만;; 제 삶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어서 쉽게 눈을 돌릴순 없네요. 거의 그림에 의해 살아져왔다고 할수 있으니까요.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당분간 그림없는 포스팅이 , 그리고 오른팔 어깨문제로 답글을 모두는 못하지만

쭉 이어가볼까 합니다
여러분 건강하세요




"The Life" 의 댓글
  1. KINDA

    쾌차하시길 바랄게요

  2. 센스메인악동

    빠른 쾌유를 빕니다.

  3. -SpMsv.Physics

    꼭 회복하셔야 되여

  4. tiq

    저는 파나마만님의 그림을 볼 수 있던 것에 감사드리고 있어요
    파나마만님께서도 건강해지시기를 꼭 나으시기를 기도할게요.

  5. KKUEM

    존경하는 파나마만 선생님이 건강해지시길 매일매일 기도하겠습니다.
    힘내세요

  6. doren

    계속 여기서 기다리겠습니다.

  7. KINDA/ 감사합니다 치료에 힘내겠습니다

    센스메인익동/ 감사합니다 메세지가 함이 되네요

    SpMsv.Physics/ 회복을 저도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tiq/ 저도 그림이란 통로를 통해 이렇게 모두와 만날수 있어서, 그림에게 항상 감사하고 있습니다. 여기 집도 같이 있으니 더더욱 좋네요

    KKUEM/ 기도 감사합니다. 전 존경받을 구석이라곤 어디에도 없는걸요. 어서 무사히 재기해서 병마를 이겨낸 타이틀이라도 달어서 만회하고 싶습니다

    doren/ 다시 돌아왔을때는 멋진선이 손에 장착되어 있다면 좋겠습니다 orz 오래 기다리시지 않도록 힘내겠습니다

  8.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쾌차하시길 빕니다.
    돌아오실 때 기쁘게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겠습니다.

  9. rhymebell

    s4리그를 통해 파나마맨님의 그림을 처음 접했습니다!
    특유의 스타일때문에 눈이 즐거웠습니다.
    (지금은 볼 수 없지만 ㅠ)
    쾌차하시길 빌께요
    어떤 병이든 나을수 있어요.

  10. 1213

    언제나 그려내시던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반드시 건강하게 돌아와주시리라 믿습니다.

  11. 크로키

    늘 댓글 없이 글만 봐왔었는데… 용기를 내어 댓글을 달고 갑니다. 사실 저 혼자 일방적으로 파나마만님을 지켜봤을 뿐입니다만, 학창시절 때부터 좋아했던 분에게 큰 일이 생기니 정말 남일같지가 않네요. 아무쪼록 쾌차하시길, 좋은 결과 있으시길… 그렇게 믿고, 또 마음으로부터 응원하겠습니다. (파나마만님 그림 정말 오랫동안 좋아해왔어요. 돌아오실 날까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힘내세요!)

  12. 어서아무문제없이 나으셧으면하는 바람뿐이네요
    S4리그후로 계속 일러접해왓는데 많이편찮으시단
    소리에 많이놀랫습니다 빠른 쾌유를 빌겟습니다 ㅠ

  13. raven

    꼭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뒤에서나마 응원하겠습니다.

  14. ed

    I do not know, but I wish you best wishes for his health.
    I enjoy your art and you sending best wishes from you
    Create in life, because it is the only true

  15. 카와치

    어서 쾌차하셔서 지금 처럼 좋은 그림 앞으로도 쭉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기원할께요.

  16. J

    으아아아 ㅜㅠ
    어여 나아오세요
    간절히 빌겠습니다.
    기다릴게요 10여 년간 늘 그랬듯이

  17. cramcrem

    이거 쓰는데 입술이 죄다 부르트네요…
    속상해서 ….
    다른 미사여구 붙이지 않겠습니다.
    절대 쾌차하시길 제가 믿는 신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자리털고 일어나시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18. noimg

    마찬가지로 건강하셔하죠 슬픕니다 자신에 대해 무지하신것 같아서

  19. Solarkickz

    This post made me very sad.

    I wish you a quick recovery!!! Your one of my favorite artist ever since I discovered S4.

  20. MouseTail

    파나마맨님 그림 접하고 나서 그림을 시작했는데 ㅎㅎ
    꼭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21. Burnt sienna

    .
    꼭 이겨내세요!!!!

  22. EJsweet

    부디 쾌차하셔서 돌아오시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panamaman님 그림이 항상 제게 위로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 별다른 위로의 말조차 드릴 수 없다는 것이 무척 슬프네요.
    이겨내시는 과정은 지난할 수 있겠으나, 꼭 승리하시리라고 믿습니다. 힘내세요.

  23. coma

    영원히 기다리겠사옵니다.

  24. present

    그림 없는 포스팅이라도 괜찮습니다
    다 나아지시면 그때 천천히 올려주세요!
    아프지마세요!! ㅠㅠ

  25. setaro

    갑자기 이게 무슨소리죠 ㅠㅠㅠ
    빨리 쾌유하셨으면 좋겠어요…ㅠㅠ 힘내세요!

  26. zn177

    제발 쾌유하시길 빕니다…

  27. 선형

    10년이라 말은 못하겠고 그래도 근 10년이 되가게 조용히 홀로 좋아했습니다.
    전 그저 그림을 좋아하는 편에 있었던 입장이라 뵐만한 능력도 뭣도 없었지만 그래도 파나마맨님을 보면서 올해 그림을 시작했습니다.
    이 밤에 접속한 곳에서 이런 소식을 들으니 마음이 좋지 않네요. 부디 모쪼록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더 자주 들리겠습니다.
    존경합니다!

  28. rr

    하고 싶은 말은 많이 떠오르지만 계속 지우게 되네요.
    이 순간이 무사히 지나가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병마를 이겨낸’ 타이틀은 꼭 획득하실거에요!!
    깊고 평화로운 이곳이 계속되었으면 좋겠어요…

  29. [R]

    용기 내시고
    행복해 지셨으면 합니다.

  30. NineTailsFox

    빠른 완쾌로 다시 파나마맨님의

    그림이 보고싶네요…

  31. *먼저 답글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핸드폰으로는 아무래도 작성이 어려웠어요. 세번째 수술을 받은 뒤에는 팔까지 들수 없어서 지금에야 작성합니다.

    오스트랄로피테쿠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잘 끝나길 바라고 있습니다.

    rhymebell/ s4리그로 많은 인연이 생겨서 감사하고 있습니다. 치료 잘 받을수 있도록 힘내겠습니다.

    1213/ 더 많이 그렸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렇게 아름답지 않더라도 뭔가 그릴수만 있어도 감사해야 할거예요.

    크로키/ 저도 그렇게 지켜보기만 하는 분이 있어서 그런 느낌이 이해가 갑니다. 꽤 오래전부터 이곳을 들리신듯한데 언제나 기억해주셔서 그저 감사합니다. 여러가지로 걱정끼쳐드리는 블로그가 되어가고 있어서 죄송하네요. 분위기가 밝을수 있는 시간이 어서 온담 좋겠습니다.

    kyjsogom/ S4리그 플레이어셨군요. 이후로도 기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뭔가 그때 이후로 발전이 거의없어서 반성하고 있습니다. 저도 어서 툴툴 털고 일어나고 싶지만 쉽게 맘대로 되진 않을거 같네요. 하지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raven/ 조건들이 많지만 모두 이뤄진담 좋겠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ed/ Please excuse the language problem. Yes I have a dangerous disease that is sarcoma / I wish I Could draw more picture with good health.

    카와치/ 응원 감사합니다. 다른 형태가 될수도 있지만 계속 그릴수 있다면 좋겠네요.

    J/ ㅠㅠ 딱 선고 듣고선 아무렇지 않았는데 좋아하던 음악 듣다가 괜히 눈물이 나더니 멈추지 않더군요. 좀더 그리고 싶네요.

    cramcrem/ 어서 입술에 립글로스를; 다른 이야기지만 병원은 공기가 엄청 건조해서 입술이 항상 엉망이였어요. 어서 건강해질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noimg/ 네.. 걱정하시는대로 아마도 굉장한 일들이 기다리고 있겠죠. 그때가 올지라도 지금에 충실히 지내려 합니다.

    Solarkickz/ Yes. I need a Magic! kind of quick cast and instant healing. but It’s real world. too sad. but I will try best.

    MouseTail/ 에구 저때문에 이 수라의 길로; 는 농담이고, 어떤 영감을 가질수 있는 계기가 저라 하시니 기쁩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Burnt sienna/ 응원 감사합니다.

    EJsweet/ 제 그림이 어떤 위로가 된다 하시니 마냥 무의미한 그림이 아니였나 싶어서 안도감을 느낍니다. 뭔가 음울한 그림이 게속 올라가더라도 상처받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아마도 괴로운 시간이 기다리고 있겠지만 계속 그릴수 있도록 힘내겠습니다.

    coma/ 제병명이 어쩌구저쩌구 sarComa 더군요.코마님 생각났었어요. 응원 감사해요!

    present/ 글재주가 없어서 이상한 그림이라도 없으면 명을 이어갈수가 없는 블로그라서 안될거예요. 암튼 응원 감사합니다.

    setaro/ 저도 지난 한달반이 너무나도 폭풍같아서 지금도 실감이 잘 가지 안습니다. 이제 곧 알게 되겠지만 힘내겠습니다.

    zn177/ 응원 감사합니다.

    선형/ 근 10년이라니 맙소사. 오래전 뻘짓도 모두 알고 계실테니 부끄럽습니다. 긴시간 넘어서 이렇게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소식을 전해드릴수 있다면 좋겠지만 맘대로 되지는 않네요. 올해부터 그림을 시작하셨다면 이제 한참 고생할때 일텐데 부디 의지를 꺽지마시고 꿋꿋이 걸어가시길 바랍니다.

    rr/ 아마 고통스런 시간이 기다리고 있을테지만 감내할만큼 주어지길 바라고 있습니다. 아마 무사히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 타이틀 멋지기 때문에 꼭 달성하고 싶습니다.

    {R]/ 수면아래 먼길 행차하시다니 송구럽습니다. orz 더 안좋은 상황이 닥치더라도 그속에도 행복이 있을거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ㅠㅠ

    NineTailsFox/ 아마 완쾌하더라도 그림은 깨작깨작 올릴것이 분명합니다.는 아니고 응원 감사합니다!

  32. Jinagada

    일러스트에 관심을 갖고 국내 일러스트레이터들에 대해 알아보던중 그 때 panama님을 처음 뵌 것 같아요. 이 홈의 그림들을 둘러보니 그 때 목도했던 기억이 나요.
    그림이 참 아름답고 신선하다라는 생각을 했었죠 그리고 몇년후에 트위터서 다시 뵙게 되었어요 그 때 그! 하는 생각과 함께 반가웠죠
    그런데 뜻밖의 사실도 알게 되었네요 이제야….
    Panama님 꼭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해지길 빌어요. panama님이 생각보다 더 많이 웃을 순간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panama님 그림처럼 따뜻하고 선명한 웃음이요

  33. Jinagada/ 시간이 많이 흘렀을텐데 그림을 기억해주셔서 기쁩니다. 이미지는 휙 지나가면 보통 잊어먹곤 하는데, 그럼에도 뇌리에 남아서 다시 보고싶어지는 그림이 있죠. 그런 그림 그리는 사람이 되고싶네요. / 그리고 응원 감사합니다. 이곳이 좀더 오래갈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자주 업데이트는 못하게 되더라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