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asa

Acdsee 는 갈수록 뭣같아지고 적당한 썸네일 프리뷰 기능을 갖춘 그래픽 뷰어가 필요했는데 구글에서 내놓은 (정확히는 인수해서 무료로 공개) Picasa 1.6 를 발견!

구글신 만세 ㅠㅠ/

주소는 http://www.picasa.com/google/

040721_picasa01.jpg 040721_picasa02.jpg왼쪽의 작은 썸네일들이 가득한 화면에서 (다른 엘범은 숨기고 Craig Mullins 의 그림만;) 오른쪽에 있는 슬라이더 바를 움직이면 썸네일들이 실시간으로 확대됩니다! 사진만이라서 전달이 안되지만 실제로 보면 굉장해요.

마치 맥을 쓰는듯한 UI 도 환상적이라서 그냥 가지고 노는것만으로도 재미있습니다. 드레그엔 드롭때도 마치 맥OS 에서나 볼수 있는 효과들이 ㅠㅠ..

다만 디지탈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관리하는게 주목적이라서 사진을 확대해서 보기가 불가능 하고 (왜 그런지 이해가 잘안되지만..) 기록된 또는 찍힌 날짜순으로 정리해주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수집한 그림들을 디렉토리별로 정리, 관리하기 곤란한 점이 있습니다. Picasa 의 기능은 디카로 찍은 사진들을 썸네일로 묶어서 웹에 업로드 하기 쉽도록 도와주는게 핵심이니까 어쩔수 없지만.. 버전업이 되면서 개선되면 좋겠네요.




"Picasa" 의 댓글
  1. 오우.. 저도 원하는 프로그램…
    멋진데요.. 음… 개선 되면 좋겠네요..함 써볼까나~

  2. 한번쯤은 써볼만한 프로그램이예요. 일단 뽀대가 납니다. acdsee 를 대체하기엔 좀 무리인듯 하지만..

  3. 써보았는데.. 멋지네요.. 근데 막 알아서 폴더들을 찾아내네요
    저도 잊어버리고 있던 폴더들이 마구 쏟아져 나오는 군요..+_+;;;
    원하지 않는 폴더는 설정을 해주어야 하는 군요…
    아 처음에 advance로 설정했다면 좀 달랐겠지만..;;

  4. 저도 처음에 모든 폴더를 검색 해버리길레 수정해서 지정 폴더만 검색하도록 바꿨어요. 그래도 사진수가 많이서 캐쉬하는데 한참 걸리더군요. psd 파일도 지원해서 작업물들을 한눈에 보는데도 편할거 같습니다. (페인터의 rif 포맷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은 전무.. ㅠㅠ)

  5. 노리플

    덕분에 지긋지긋한 애쒸디씨를 떨쳐버릴수가 있겠군요.^ㅁ^ 감샤~

  6. acd 이사람들 제발 정신 차리고 가볍고 작은 acdsee 새 버전을 내줬으면 좋겠어요.
    그전에 picasa 처럼 다른 후보를 찾는게 빠를거 같지만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