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별; 페인터 6.1

포토샵 굴릴때 수시로 하드를 긁는게 너무 미안해서, 새로운 하드도 늘리고 램도 추가 장착했습니다. 굉장히 과분하다고 생각이 들지만 어쨌든 꿈에도 그리던 램 1기가 시스템. [;;] 굉장히 부드러워진 움직임에 감동하던것도 잠시.. 페인터 6.1 이 메모리가 부족하다며(?) 가동을 거부하는군요. orz

페인터 6.x 의 버그중 하나로.. 메모리 증설전까지는 잊고 있었는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그런 제한이 있었던게 기억났어요. 버젼 7 부터는 해결되었다지만, 6.1 이후의 페인터는 완전 별개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타격이 큽니다.

  • Windows NT 에서 스왑파일의 용량이 2기가를 초과하면 페인터 6이 가동되지 않는다. (6.0.3 에서 고침)
  • 물리적인 메모리가 충분해도 스왑 파일 용량이 1023MB 를 초과하면 페인터 6 이 가동되지 않는다. (6.0.3 에서 고침)
  • Windows 2000 에서 (그 이후의 버전의 윈도우즈도 해당되는듯) 각기 드라이브의 스왑파일 크기의 총합이 물리적 메모리보다 1.5 배 크면 페인터 6.1 이 가동되지 않는다.

카부라야님의 페인터 워크숍에서 엉터리지만 번역.

마지막의 문제로 인해 이제 6.1 랑 작별해야 되나봅니다. 코렐 홈페이지에서 페인터 6 은 아예 언급조차 없는걸로 봐서 앞으로도 해결될 가능성은 없어 보입니다. 버젼 9 부터는 미묘하게 색이 섞이는게 다르긴한데.. 익숙해지는 수밖에 없네요.




"작별; 페인터 6.1" 의 댓글
  1. 노마

    그버그 아는분은 고치시던데…..한번 물어봐서 좋은 소식있다면 다시 리플 달아 드릴꼐요..^^

  2. 앗. 그런가요? 스왑파일 크기를 조정하면 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지만.. 뭔가 비법을 찾으시면 알려주세요~

  3. 노마

    성의 업는 답변을 듣고왔습니다만..-.-; 가상매모리를 1기가 이하로 줄여주면 된단는..

    허접답변을 듣고왔습니다..도움이 되려나요..-.-; 하하…

  4. 감사합니다. 역시 1.5 기가까지 스왑 파일을 쓰진 않을거 같으니까 조금 하향조정해서 사용하도록 해야겠네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